Greeting

본문 바로가기

Greeting

지난여름은 무더웠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더 힘들었습니다. 지금도 힘듭니다. 저녁 무렵 시내를 걷다보면 유령도시를 걷는 기분입니다. 소상공인은 물론 시민들의 고단한 삶을 체감합니다. 감염자 수가 연일 기록을 갈아치우며 ‘K 방역에 대한 기대가 흔들릴 무렵에서야 겨우 확산세가 꺾였지만, 곧 나아지리라는 희망고문은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우리만 겪는 것이 아니라며, 결국은 위드 코로나에 대비해야 할 거라며 퇴로를 준비하는 듯한 수사를 동원한 브리핑을 듣고 있노라면 답답하기만 합니다.

 

9월입니다. 가을은 춘천국제고음악제의 계절입니다. 고음악제가 어느덧 스물네 살 청년이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자기 정체성을 확립할 시기이죠. 그동안 춘천국제고음악제는 장르 정체성을 가장 고귀한 가치로 여기며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따위에는 곁눈질 하지 않았습니다. 바로크 음악을 사랑하는 관객들께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고음악제가 할 일이라는 소신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고음악제의 이런 고집은 대중문화의 시대에 시대착오적인 엘리트예술을 지향한다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당당하게 항변하겠습니다. ‘자본에 포획된 하향 평준화된 대중문화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춘천국제고음악제가 그런 일을 하고 있다.’고 말입니다.

 

춘천국제고음악제는 춘천의 문화공공재입니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ㆍ최대의 바로크음악축제로 성장했습니다. 춘천시와 시의회의 지원과 지지가 없었으면 꿈도 꿀 수 없는 일입니다. 국립춘천박물관, 춘천시문화재단, 강원대학교와 언론사들의 도움도 큰 힘이 됐습니다. 문화재단 식구들과 시 문화예술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음악제 식구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4백 명이 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 규모의 예산을 들인 연주회에 제한된 관객만 모실 수밖에 없어 아쉽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는 공연을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9. 

춘천국제고음악제 이사장


 


회사명 춘천국제고음악제 대표 이대범 전화 010-3740-7127
주소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77번길 35, 2층 이메일 elimssm@gmail.com

Copyright © 춘천국제고음악제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Whalessoft.